본문 바로가기
사회 보도

재해취약주택 해소 위해 반지하 매입 확대

by 준수한생각 2024. 2. 18.

안녕하세요, 준수한 생각입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반지하 매입 확대”의지 표명

 

 

반지하 매입 확대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2월 8일(목)에 청년 창업 공간을 방문하였어요. 이곳은 반지하 공간을 활용한 창업 공간으로, 구로구에 위치한 오류장이라는 곳이에요.

 

 

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청년들과 운영자들과 함께 앉아 이곳의 운영 상황과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더 다양한 방식으로 반지하 공간을 활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침수 우려가 있는 반지하 주택은 적극적으로 매입하여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에요.

 

 

8일 오후 반지하 활용 청년 창업공간 찾아 커뮤니티 활용 등 약속

 

 

이날 방문한 구로 청년지원기관인 '청년이룸'은 IT 교육과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미래에는 예술인과 개발자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할 수 있는 '로컬 아트랩'으로 변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박 장관은 이곳을 둘러보며 "독특하고 활기찬 분위기의 반지하 공간에 놀라웠다"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주민들까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거주가 어려운 반지하 주택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매입하고, 공공임대로 활용하기 위해 규제를 개선하고 민간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박 장관은 설명했습니다.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이주비용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도 밝혔답니다. <국토교통부>

 

 

여러분들도 풍부한 정보와 따뜻한 소식을 함께 나누어 보시길 바라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