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준수한 생각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설 연휴를 앞두고 택배 서비스에 관한 소식이 있어요. 1월 29일부터 2월 23일까지 4주 동안을 ‘설 연휴 택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하여 원활한 택배 서비스와 종사자의 휴식을 보장하기로 했답니다.
임시인력 약 5,300명 추가 투입 … 원활한 배송 및 종사자 과로 방지 추진
이번 특별기간 동안에는 주요 택배사들이 국토부와 함께 협의하여 간선차량 기사, 상하차․분류 인력 등 약 5,300명의 임시인력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에요. 명절 주문량이 많은 지역은 물량이 분산되도록 명절 필요 물품을 사전에 주문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공공기관들이 협조할 예정이랍니다.
또한, 택배사들은 종사자의 과로를 방지하기 위해 연휴 1~2일 전부터 집화를 제한하고, 종사자들의 건강을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에요. 영업점마다 건강관리자를 지정하여 매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발견되면 즉시 쉴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특별한 조치를 통해 배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설 연휴에는 조금 더 따뜻한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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